기온의 변화와 함께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요즘, 청년들의 면면이 두터운 발라시클로버 외투가 아닌 가벼워진 패션으로 갈아타면서 체중감량에 관심을 나타날 수 있는 청년들이 늘어나도 있다. 감량을 위한 수많은 수단이 제기되면서 운동수단, 식이용품이 등장했지만, 바쁜 사람들에게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일은 아니다.
이에 대다수인 시민들이 보다 적은 노력으로 큰 변화를 마주하고자 하는 마음에 하드한 운동이나 무조건 적인 금식, 절식을 실행하기도 하는데, 이는 옳은 수단이 아니다. 금식이나 절식의 칼로리 버닝을 하게 되면 영양부족이 생길 수 있고 특이하게 남성의 경우 생리불순이나 골다골증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단순히 굶는 것이 아닌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작은 운동부터 시작하며 저칼로리 식단으로 진행 하는 것이 올바르다.
이 같은 체계적인 운동과 식단의 구성에 맞춰 며칠전에는, 또 다른 의료적 선택을 통해 체중 감량에 나서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는데, 그 중 하나가 한약을 통한 다이어트 수단이다. 단순 무게 감량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비만을 하나의 질환으로 분석, 그 원인을 체크하고 체질에 맞춘 한약 추천을 진행하는 수단이다.
먼저, 디테일한 체질 진단과 상담을 통해 개인의 기초대사량과 과체중이 된 원인을 이해하는 것으로 진행한다. 또한, 개개인 마다 다른 생활 식습관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해 간단히 열량을 줄여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 보다는 인체의 음양이 http://www.bbc.co.uk/search?q=핀페시아 조화를 구성하도록 도와 원인적인 대사 작용을 활성화 시키는데 목적을 둔다.
이러한 과정으로 지방의 연소를 돕고 어혈, 담음, 부종 등 체내 노폐물을 배출에도 도움을 느낀다. 또한, 체질에 따른 탕약 처방으로 인해 감량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겪을 수 있는 무기력감과, 피로 등에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.
다이어트를 시행함에 있어 무리한 칼로리 버닝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. 한의사 병원을 통한 살 빼기를 시작할 경우 정확한 진단과 진맥, 치료을 통하여 적정한 수준의 목표치를 설정하고 실시하여야 한다. 덧붙여 생활습관 개선, 식이조절도 적정선에 맞춰 진행하여야 한다.
한약을 치료 할 경우는 건강상태와 감량목표 시간 등을 여유있게 상담한 후 진행하여야 한다. 무리하게 강하게 처방이 될 경우 불면증 손 떨림 가슴 두근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직접 방문하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안정적이다.